본문 바로가기

공략/파이날판타지-빛의4전사

파이널판타지 외전 빛의 4전사 공략 - (07)


빛의 방패를 구하러 그라에 가보자


사막의 마을이다.

왕에게 말을 걸고 이벤트를 확인하자


키린쥬의 달빛탑에 가보자


위층까지 쭉쭉 올라가보면(이곳의 몬스터들은 불속성이 많으니 불속성 대책을 하고 가자)

키린쥬를 나쁜 몬스터로부터 구하자

키린쥬를 구하면 키린쥬가 못 알아본다.


이게 약을 먹었나? 라고 생각했다;;;;


이제 모래성으로 가보자

모래성의 꼭대기에 가보면 그라왕이 치한이 되어있다.


구해주자

그라왕은 에어라와 파이라로 공격해 온다.


2회 공격하니 꼭 파티에 백마도사를 넣어두자


3턴후에 이벤트가 발생한다.


메르크말로 바꾸면 왕이 변하게 된다.

아스모데우스


이름만큼 무시무시하다.


역점은 물속성이니 마법을 잘 사용하자. 석화 마법의 대책이 중요하다.


뱀머리 2개 이하가 된다면 에어로라가 온다. 되도록이면 전체 공격이 좋다고 생각된다.


어려운 상대이니 되도록이면 흑마도사의 3단계 마도와 백마도사의 3단계인 기적이 있다면 무난히 처리 할수 있다.


되도록이면 백마도사의 기적을 필수로 마스터 하라고 하고 싶다.

아스모데우스를 해치우고

마법검사의 크라운을 얻었다.


키린쥬의 마법검과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하지만 본인은 비추다....

전설의 방패를 키린쥬에게서 얻었다.


장비를 얻었으면 착용해야지~


이제 전설의 백마법 룩스를 구하러 가보자

세계수로 가보자

입구에 있는 ???에게 말을 걸자

지하에 있는 변화의 지팡이가 있던 곳으로 가보자


가는 도중에 ???을 또 만난다.

상자를 발견하면 이벤트 발생

넘겨주자

꾀임에 빠지게 되었다는 것을 안 ???은 주인공들에게 도망치라고 말한다.


이제 엘바여왕에게 말을 걸자


알고보니 ???의 정체는 토르테였다.


근데 위치로가 살아있다니;;; 뭔소리인가?

세계수의 북쪽 화산으로 가자


용암에 닿으면 큰 데미지를 입으니 조심하자

버튼을 눌러 마그마의 위치를 바꿀수 있다.

화산 꼭대기에 토르테와 위치로가 있다.


벨페고르와 전투시작


큐브의 약점은 물 속성이다


물속성의 마법으로 공격하자

벨페고르를 무찌르면

도사의 크라운을 얻었다.

위치로가 힌트를 주었다.


시간의 인과....

다시 세계수로 와 여왕에게 말을 걸자

룩스를 건네 받았다.